본문 바로가기
IoT

oneM2M 아키텍쳐 이해하기

by 언니팬더 2017. 10. 20.

건축물

이 절은이 유스 케이스의 여러 구성 요소가 아래에 표시된 것처럼 해당 oneM2M 아키텍처 엔티티에 의해 어떻게 표현 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.

아키텍처 다이어그램

oneM2M 기능 아키텍처에는 두 가지 기본 유형의 엔터티가 정의됩니다. 하나는 AE(Application Entity의 약자)이고 다른 하나는 CSE (Common Services Entity의 약자)입니다. 이 경우, 표시등과 스마트 폰은 각각 AE를 호스팅합니다. 또한 IN-CSE (인프라 노드 CSE의 약자)는 oneM2M 서비스 공급자에 의해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되고 MN-CSE (중간 노드 CSE의 약자)는 홈 게이트웨이에서 호스팅됩니다.

oneM2M에서 정의한 Mca 참조 점은 AE와 CSE를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. oneM2M 정의 의 MCC 기준점 CSE를 인터페이스하기 위해 사용된다. 이 사용 사례에서 Mca 참조 점은 라이트 ADN-AE와 홈 게이트웨이 MN-CSE 사이 및 스마트 폰 AE와 IN-CSE 사이에서 사용됩니다. MCC 참조 포인트는 홈 게이트웨이 MN-CSE와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IN-CSE간에 사용됩니다.

요약하면, 현재 유스 케이스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은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.

  1. ADN-AE1 : Light # 1에 내장 된 응용 프로그램으로 Light # 1을 제어하고 Mca 참조 지점을 통해 홈 게이트웨이 MN-CSE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.

  2. ADN-AE2 : Light # 2에 내장 된 응용 프로그램으로 Light # 2를 제어하고 Mca 참조 지점을 통해 홈 게이트웨이 MN-CSE와 상호 작용하는 기능

  3. IN-AE : Mcc 참조 점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플랫폼 IN-CSE와 직접 상호 작용하여 Light # 1과 Light # 2를 원격 제어 할 수있는 스마트 폰 장치에 내장 된 스마트 폰 응용 프로그램입니다.

  4. MN-AE : Mca 참조 지점을 통해 MN-CSE와 상호 작용하는 홈 게이트웨이에 내장 된 게이트웨이 응용 프로그램입니다.

 http://www.onem2m.org/application-developer-guide/architecture